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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고령화 사회, 주요 인적자원으로서 신중년
1. 신중년(5060세대)은 총 인구의 1/4, 생산가능인구의 1/3 차지
2. 신중년 퇴직자의 증가로 인력과 전문지식·기술, 핵심노하우 단절
3. 신중년 정책 확대 필요성

Ⅱ. 신중년 정책방향 및 지자체의 대응
1. 중앙정부의 신중년 정책방향
2. 지자체의 정책대응 현황

Ⅲ. 신중년 정책 확대 및 추진과제
1. 고령화 대응을 위한 신중년 정책 기조 확대
2. 전라북도 신중년 사회참여지원 플랫폼 구축
3. 신중년 전문인력 DB구축 및 활용
4. 지역사회 중심의 신중년 일자리 확대방안 마련
5. 포괄적이고 체계적 지원을 위한 신중년 종합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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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철도 정책 동향
1. 제4차 국가철도망 정책
2. 전주~김천 철도 추진 경위


Ⅱ. 추진당위성
1. 지역균형개발을 위한 철도교통 네트워크 효율성 강화
2. 여객 및 물류수송 역할에서의 사업 추진 타당성
3. 경제성분석 측면에서의 사업 추진 타당성


Ⅲ. 기대효과
1. 전북을 부산행 열차 출발역으로(동서교류)
2. 한반도 신성장 허리축 및 서해안권 글로벌 역할 확대
3. 국가철도망 효율화 측면 네트워킹
4. Post Covid-19에 대응 가능한 교통망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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