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사말

원장 권혁남

전북연구원은 2005년에 전라북도와 14개 시군의 지역발전과 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당장 해결해야할 현안부터 중장기 미래 발전 전략에 이르기까지 전라북도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각종 정책과 해결책을 개발하는 전라북도의 씽크 탱크이자 브레인입니다.

그동안 전북연구원은 주어진 여건 속에서 씽크탱크 역할을 나름대로 잘 수행해왔다고 봅니다. 그러나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내부역량을 더욱 더 강화하여 전북연구원이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들을 개발하는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정책연구기관으로 성장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동시에 도민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겠습니다. 현장의 생생한 주민들의 소리와 요구가 정책에 충실히 담겨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말해 정책의 입안, 실행, 평가 등 전반에 걸쳐 도민들의 소리를 청취하여 정책의 현실성과 타당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전북연구원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도민들의 정책 제안이나 아이디어를 수시로 공모하는 등 도민들과의 소통 장치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도민들의 참여를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북연구원의 연구결과물 중에서 도민들이 알 필요가 있는 내용들을 홈페이지와 언론을 통해 도민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연구원이 도민들 속으로 파고들어 도민들과의 스킨십을 늘려 도민과 함께하는 정책연구원이 되겠습니다.

전북도민 여러분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