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JThink CI

CI 워드마크

워드마크는 전북연구원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디자인요소로 전북연구원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북의 녹색성장을 발판삼아 푸른 미래로 도약하는 전북연구원의 역할 및 가치를 Jeonbuk의 이니셜인 J로 표현한 형태이다.

더불어 이니셜 J는 무한대의 형상으로도 표현되어 전북발전에 무한시너지를 제공하는 연구원의 위상을 표현하였고, 오렌지컬러의 구형은 전북 전역에 붉게 떠오르는 태양의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거시적으로 전북연구원의 노력이 전라북도의 희망찬 내일을 책임진다는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다.

  • PANTONE 286C C100+M70
    Blue _ 전북지역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표현
  • PANTONE 368C C60+Y100
    Green _ 친환경 녹색성장을 통한 발전상을 의미
  • PANTONE 144C M50+Y100
    Orange _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과 같이 역동적이며 정열이 가득한 연구원의 모습을 표현

CI 로고타입

워드마크와 함께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디자인 요소로 공식적인 연구원의 명칭을 표기하기 위해 사용한다.

CI 시그니춰

시그니춰는 워드마크와 로고타입을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디자인 요소로,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춰를 사용하되 결합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원칙으로 잘 순수해야 한다.

QRcode

사각형의 가로세로 격자무늬에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2차원(매트릭스) 형식의 코드로, ‘QR’이란 ‘Quick Response’의 머리글자이다.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그 제품의 웹사이트로 연결되어 전북연구원의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식이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통합검색